본문 바로가기
**은혜의 마당**/행복한 글

언제나 좋은 쪽을 보십시요

by With Lord 2012. 10. 18.

언제나 좋은 쪽을 보십시요


제이미 골드만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장애인 육상선수입니다. 올림픽에서 200m 신기록을 세운 뛰어난 선수며 의족을 한 채로 달리는 모습으로 유명 스포츠 브랜드의 광고에도 나와 국내에도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그녀는 눈밭에 사흘간 고립되는 끔찍한 사고를 당하기 전까지는 운동과는 거리가 매우 먼 사람이었습니다.

 

  사고 후 병원으로 바로 후송되었지만 발의 동상이 너무 심해서 절단 할 수밖에 없었는데 바로 이것이 인생의 중요한 전환점이 되었습니다. 재활 과정에서 자신이 얼마나 달리기를 좋아하는지 알게 된 것입니다. 그녀는 이 사실을 깨달은 후 오로지 호주에서 열리는 장애인 올림픽을 목표로 피나는 훈련을 했습니다.

 

  원체 운동과는 거리가 멀었기에 불러주는 팀이 한 군데도 없었지만, 그녀는 포기하지 않고 3년간 피나는 훈련 끝에 올림픽에 출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 대회에서 그녀는 세계 신기록을 달성했습니다. 이후에 새로운 도전을 위해 그녀는 암환자를 위한 100km 걷기 대회에 출전했습니다. 의족을 단 그녀에게 걷는 것은 뛰는 것보다 어려운 일이었지만 그녀는 결국 완주에 성공했습니다. 그리고 자신이 할 수 있는 것을 다른 이들도 할 수 있다며 동기를 부여해주는 연설가로 제 2의 인생을 살고 있습니다.

 

‘너무나 많은 사람들은 자신들이 얼마나 놀라운 정신력을 가지고 있는지 잘 모른다.’

이야기의 주인공인 제이미 골드만의 말입니다. 우리는 언제나 처한 상황에서 좋은 쪽과 나쁜 쪽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나쁜 쪽을 예상하는 경우는 십중팔구는 실패합니다. 언제나 좋은 쪽을 보십시오.

자료출처/창골산 봉서방 http://cafe.daum.net/cgsbong


'**은혜의 마당** > 행복한 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간의 적  (0) 2012.10.20
채워둘 수 있는 고운마음  (0) 2012.10.19
가까운 사이일수록 지켜야 할 것  (0) 2012.10.17
일고나면 삶에 보탬이 되고..  (0) 2012.10.15
우리의 모습  (0) 2012.10.1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