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보공간**/스펄전 묵상

여호와께서 하늘에서 굽어보사 모든 인생을 살피심이여 - 스펄전 묵상

by With Lord 2015. 9. 28.

9월28일

아침

여호와께서 하늘에서 굽어보사 모든 인생을 살피심이여 - 시편 33:13


  하나님께서 천국 보좌에서 몸을 굽히시고, 하늘에서 내려오사 인간의 필요를 채우시고 그들의 비천함을 돌아보신다는 말씀보다 하나님을 은혜로우신 분으로 묘사하는 말씀은 아마 없을 것입니다. 우리는 소돔과 고모라가 죄악으로 관영했을 때, 그곳을 친히 방문하신 다음에야 그 성읍들을 멸망시키신 하나님을 사랑합니다. 우리는 지극히 높으신 그 영광의 자리에서 쇠약해진 마음으로 화해를 갈망하며 죽어가는 죄인의 입술에 귀를 갖다 대시는 주님을 열렬한 사랑으로 사랑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우리는 그분이 우리의 머리카락까지 다 세시고, 우리의 삶을 감찰하시며, 우리의 길을 지시하시는 분임을 알 때, 어떻게 그분을 사랑하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특별히 우리가 그분이 그의 피조물들의 세상적 관심사뿐만 아니라 영적 관심사에 대해서도 얼마나 깊은 관심을 갖고 계시는지 안다면, 이 위대한 진리가 얼마나 특별하게 우리 마음속에 다가오겠습니까? 비로고 유한한 피조물과 무한하신 창조주 사이에 엄청난 거리가 놓여있다고 해도, 그 둘을 하나로 묶는 고리가 있습니다.

  당신이 슬픔의 눈물을 흘리고 있을 때, 하나님이 그것을 모르고 있다고 생각하지 마십시오. 왜냐하면 "아버지가 자식을 긍휼히 여김 같이 여호와께서는 자기를 경외하는 자를 긍휼히 여기시기"(시 103:13) 때문입니다. 당신의 한숨은 여호와의 마음을 움직이는 능력을 갖고 있습니다. 당신의 기도는 그분의 손을 당신에게 머무르도록 할 수 있고, 당신의 믿음은 그분의 팔을 움직에게 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이 저 높은 곳에 앉아 당신을 무시한다고 생각하지 마십시오. 당신이 아무리 가난하고 빈약한 자라 할지라도, 주님은 당신을 생각해 주신다는 사실을 명심하십시오. 여호와의 눈은 온 땅을 두루 살피면서 그 마음을 온전히 자기에게 향하는 사람들을 위해 강하게 역사하시기 때문입니다.


      "오! 그러므로 결코 싫증나지 않는 이 진리를 반복해서 말하라.

      내 영혼이 사모하는 하나님과 같은 신은 없노라.

      그분이 음성을 발하시면 하늘이 떠는데,

      그처럼 위대하신 분이 나에게 얼마나 몸을 낮추시는지 아는가."


저녁

일곱 번까지 다시 가라 - 열왕기상 18:43


  여호와께서 약속하신 것은 틀림없이 이루어집니다. 비록 여러 달 동안 기도했는데 응답의 증거를 얻지 못했다고 해도, 하나님은 그의 백성들이 자신의 영광에 관련된 일에 열심을 낼 때 그들의 기도에 절대로 무관심하지 않으십니다. 엘리야 선지자는 갈멜산 꼭대기에서 하나님과 계속 씨름했는데, 한순간도 자신이 여호와의 궁정에 어울리지 않는 옷을 입고 있다는 두려움에 사로잡히지 않았습니다. 사환이 6번이나 다시 돌아왔지만, 그럴 때마다 그는 "다시 가라"는 말 외에는 하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불신앙에 대해서는 생각조차 말고 일곱 번씩 일흔 번이라도 믿음을 고수해야 합니다. 믿음은 갈멜산 꼭대기로부터 고대하는 소망을 하늘로 보내고, 그래도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다면, 그것은 계속해서 보냅니다. 그때까지 거듭된 실망에도 불구하고, 믿음은 하나님께 있는 힘을 다해 더욱 열렬하게 간구했습니다. 믿음은 겸손하지만, 당혹스러워하지 않습니다. 믿음의 신음소리는 깊고, 그 한숨소리는 아주 애절하지만, 그 붙드는 힘을 결코 늦추거나 그 손을 멈추지 않습니다. 응답이 신속하게 주어지면 육체는 더 즐거울지 모르지만, 믿음이 좋은 영혼들은 순종하는 법을 배웠기 때문에 여호와를 기다리고(wait for) 섬기는(wait on) 것이 유익이라는 것을 깨닫고 있습니다. 응답이 지체될 때 종종 마음은 자신을 성찰하는 기회를 가지며, 그로 인해 회개와 영적 개혁을 이루기도 합니다. 이렇게 우리의 타락은 치명적인 타격을 입게 되고, 상념의 방들은 깨끗이 청소되어집니다. 사람들이 기도를 소홀히 하고 축복을 잃어버리는 것은 커다란 위험신호입니다.

  성도여, 죄에 빠지지 말고 쉬지 말고 기도하며 깨어있으십시오. 작은 구름이 보이면, 큰 비가 내릴 것을 보여 주는 확실한 전조입니다. 마찬가지로 당신에게 어떤 선에 대한 증거가 주어지면, 그것은 당신이 구하는 은혜를 누리도록 특별한 역사가 일어날 징조입니다. 엘리야는 우리와 같은 성정을 가진 사람이었습니다. 그에게 하나님의 능력이 함께 했다면 그것은 그의 공로 때문이 아니었습니다. 그러므로 그의 믿음의 기도가 그토록 크게 응답을 받았다면, 왜 당신의 기도는 응답을 받지 못하겠습니까? 쉬지 말고 끈질기게 예수님의 보배 피를 내세우고 간구하십시오. 그러면 당신의 소원은 반드시 이루어질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