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은혜의 마당**/성경공부

기도는 드라이버다

by With Lord 2012. 9. 17.

기도는 드라이버다! 

▣ 성경본문: 마태복음 21:18~22 
▣ 중심성경구절: 너희가 기도할 때에 무엇이든지 믿고 구하는 것은 다 받으리라 하시니라.(마 21:22) 
▣ 강해목표: 도저히 해결할 수 없는 것 같은 어려움도 하나님을 믿고 기도하면 해결할 수 있음을 알게 한다. 
▣ 포인트: 믿고 기도하라 
▣ 준비물: 나사, 드라이버 

친구들, 제가 들고 있는 이것이 무엇인지 알겠어요? 이건 나사예요. 나사는 어떤 때 사용하죠? 나사는 나무와 나무를 연결해서 고정시키거나 물건과 물건을 움직이지 않도록 고정시킬 때 사용해요. 만약 나무와 나무를 연결하기 위해 박혀 있던 나사를 뽑기 원한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힘이 세다고 그냥 손가락으로 뽑을 수 있을까요? 아니에요. 나무 속에 완전히 박혀 있는 나사는 우리의 힘으로 뽑을 수 없어요. 나사를 뽑을 수 있는 방법은 따로 있어요. 이것만 있으면 돼요. 드라이버예요. 이 드라이버만 있으면 벽에 박혀 있는 나사나 나무 사이에 박혀 있는 나사나 어디에 박혀 있는 나사든 간에 뽑을 수 있어요. 이 드라이버가 없으면, 제 아무리 힘이 센 사람이라도 벽에 박힌 이 나사를 뽑을 수는 없어요. 

우리는 이렇게 살아가면서 나무에 박힌 나사와 같이 우리 삶을 뚫고 들어오려는 어려움을 만나요. 갑자기 아빠가 아프셔서 온 가족이 슬픔에 빠질 수도 있고요, 가장 친했던 친구와 오해가 생겨 서먹서먹해지기도 해요. 도저히 내 힘으로는 해결할 수 없을 것 같은 이런 어려움들, “내가 어떻게 이 일을 해결하지?” 라고 생각하며 고민하게 되는 이런 어려움들이 생겼을 때, 예수님의 제자들인 우리들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 중요한 질문에 대한 답이 오늘 우리가 함께 읽은 성경 말씀 속에 나와 있어요. 우리가 해결할 수 없을 것 같은 어려움을 만났을 때, 하나님은 우리에게 말씀하세요. 
b “그 일을 도저히 해결할 수 없을 것 같다 이거지? 믿고 기도해라.” 

동네 사람 : 아이고, 여보게. 자네 아들이 이번에는 물 속에 들어갔네. 지나가던 김씨가 아니었으면 큰일 날 뻔했어. 어서 빨리 강가로 가보게. 지난 번에는 불 속으로 들어가더니… 저 사람도 참, 지지리도 복도 없지. 쯧쯧쯧. 
아이 아빠 : 뭐라구요? 

한 아이가 있었어요. 그 아이는 귀신들린 아이였어요. 귀신이 그 아이를 아주 어렸을 때부터 죽이려고 물 속에 들어가게도 하고, 불 속에 들어가게도 했어요. 그래서 그 아이는 어렸을 때부터 여러 번 죽을 뻔했어요. 아이의 아빠는 아들의 병을 고쳐보려고 병원도 다녀보고 약도 먹여봤지만, 아무런 소용이 없었어요. 

동네 사람 : 어이, 여보게 장사는 잘 되나? 
아이 아빠 : 아, 예. 그냥 그렇습니다. 어르신 가게는 요즘 어떤가요? 
동네 사람 : 뭐, 다 어렵지. 참, 그러나저러나 자네 아들은 요즘 좀 어떤가? 
아이 아빠 : 네, 뭐 그냥 그렇죠. 
동네 사람 : 듣자 하니, 우리 옆 동네에 예수님이 오신다고 하던데. 거, 자네도 들어봤지? 
사람들이 그러더군. 하나님이 보내주신 선지자라고 말이야. 
아이 아빠 : 아, 앉은뱅이도 일으킨다는 그 사람이요? 
동네 사람 : 혹시 아나? 자네 아들도 예수님이 고칠 수 있을지. 한번 데려가보기라도 하지. 

아이의 아빠는 그 이야기를 듣고 아들을 데리고 예수님을 만나러 갔어요. 아이 아빠가 그 아이를 예수님께 데리고 갔을 때, 놀라운 일이 생겼어요. 
그 아이 속에 있던 귀신이 예수님을 보자마자, 아이를 막 괴롭히기 시작한 거예요. 예수님이 그 아이 속에 있는 귀신을 보시고 말씀하셨어요. “귀신아, 당장 나와라.” 
예수님의 이 말씀 한 마디에 귀신이 나가버렸어요. 예수님 옆에 있던 제자들이 놀라 여쭈었어요. “예수님, 왜 우리들은 예수님처럼 귀신을 내쫓지 못하는 거예요?” 예수님이 대답하셨어요. “너희가 열심히 기도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제자들이 내쫓지 못하는 귀신을 예수님은 내쫓으셨는데, 그 이유가 예수님이 제자들보다 목소리가 훨씬 컸기 때문인가요? 아니면 예수님이 귀신보다 훨씬 덩치가 커서 나간 건가요? 아니에요. 예수님의 말 한 마디에 귀신이 나간 것은 예수님이 기도하셨기 때문이에요. 기도는 놀라운 일을 가능하게 하는 하나님의 드라이버와 같아요. 귀신들린 아이가 겪은 것과 같은 어려움이 우리 삶에 일어날지라도 b 우리는 믿고 기도함으로 그 어려움을 이길 수 있어요. 

요즘에 엄마랑 아빠랑 자주 다퉈서 걱정이 되나요? 교회나 학교에서 친구들이 왕따를 시키는 것같아서 두려운 마음이 있나요? 

하나님께 기도하세요. “하나님, 제가 도저히 해결할 수 없을 것 같은 문제지만, 이렇게 하나님께 기도드립니다. 하나님이 이 문제가 해결되도록 도와주세요.” 

빼낼 수 없을 것 같은 나사를 드라이버로 빼낼 수 있는 것처럼, 우리가 해결할 수 없을 것 같은 어려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단 하나의 방법은 하나님께 기도하는 거예요. b 우리가 믿고 기도할 때 하나님이 우리의 기도를 들어주세요. 

그럼, 어떻게 기도할 수 있을까요? 바른 기도를 하기 위해서는 두 가지를 기억해야 해요. 
첫째로, 우리는 바른 대상에게 기도해야 해요. 
우리가 기도해야 할 대상은 하나님밖에 없어요. 세상 사람들은 큰 바위나 이상하게 생긴 나무 앞에서 기도하기도 하고, 해나 달을 보며 기도하기도 해요. 심지어 개구리나 뱀 앞에서 기도하기도 하지요. 그러나 우리 기도를 들어주시고 우리의 문제를 해결해주실 수 있는 분은 하나님밖에 없어요. 하나님은 우리의 아버지이시며, 모든 일을 하실 수 있는 전능하신 분이세요. 

둘째로, 우리는 바른 방법으로 기도해야 해요. 
기도할 때 올바른 태도와 방법으로 하는 것은 중요해요. 어떤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에게 보이기 위해서 기도해요. 과장된 목소리와 꾸며진 모습으로 다른 사람들이 자신을 어떻게 볼까 신경 쓰며, 경건한 사람처럼 보이려고 하는 사람이 있어요. 그러나 하나님은 우리가 하나님께만 집중하며 겸손히 기도하기를 원하세요. 기도할때에는 하나님께 감사와 고백을 간절한 마음으로 드려야 해요. 

우리 친구들이 b 매일 하나님과 기도로 만나며, 하나님이 우리 삶에 박혀 있는 나사와 같은 어려움들을 해결해주실 것을 믿음으로 누가 보아도 멋진 삶을 살아가기 원해요. 그렇게 살기를 원하는 모든 친구들, 같이 기도할까요? 
“하나님 아버지, 우리를 자녀 삼아주시고 하나님을 아버지라 부를 수 있는 특별한 권리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무리 어려운 일이 있더라도 믿고 기도하기만 하면, 우리의 아버지되시는 하나님이 해결해주신다는 복된 소식을 의지하여 두려움을 이겨내는 멋진 삶을 살게 해주세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자료:창골산 봉서방


'**은혜의 마당** > 성경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너희는 깨어 있으라(막14:34)  (0) 2013.01.19
아름다운 발  (0) 2012.10.24
욕심  (0) 2012.09.01
하나님이 아시는 나쁜 일 / 창4:1-2  (0) 2012.08.21
돈 보다 귀한것  (0) 2012.08.2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