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보공간**/스펄전 묵상

왕골이 진필 아닌 데서 크게 자라겠으며 - 스펄전 묵상

by With Lord 2015. 12. 27.

12월27일

아침

왕골이 진필 아닌 데서 크게 자라겠으며 - 욥기 8:11


  왕골은 구멍이 많고 속이 비어 있습니다. 위선자도 이와 똑같습니다. 위선자 안에는 실속이나 안정성이 없습니다. 왕골은 바람이 볼 때마다 이리저리 흔들리는데, 이것은 위선자들이 모든 영향에 따라 좌우되는 것과 같습니다. 이런 이유로 왕골은 태풍이 불어와도 부러지지 않습니다. 마찬가지로 위선자들도 어떤 핍박이 와도 그것을 당하지 않습니다. 나는 자원해서 속이는 자가 되거나 속임을 당하는 자가 되지 않겠습니다. 아마 본문은 물 속에서 자라고, 진필에 그 뿌리를 내리고 생존합니다. 그러므로 그것은 진필이 마르면 금방 시들어버립니다. 왕골의 푸르름은 절대적으로 그 환경에 달려 있습니다. 물이 풍성하게 공급되면, 그것은 무성하게 자라고, 물이 마르면 즉시 말라비틀어집니다.

  이것이 내 경우는 아닙니까? 나는 좋은 환경 속에 있을 때만, 종교가 유익을 주고 존경을 받을 때만 하나님을 섬기지 않습니까? 하나님으로부터 일시적 위로를 받을 때만 그분을 사랑하지 않습니까? 만일 그렇다면 나는 천박한 위선자로서, 시들어버리는 왕골처럼, 죽음이 외적 기쁨을 빼앗아갈 때 망하고 말 것입니다. 그거나 육신적 위로가 거의 없을 때, 나의 환경이 은혜를 돕기보다 오히려 대적할 때에도, 여전히 나의 신실함을 보여 주었다고 정직하게 주장할 수 있습니까? 그렇다면 내 안에 진정으로 생명력 있는 경건이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왕골은 진필이 없으면 자랄 수 없습니다. 하지만 하나님의 오른손이 심은 식물은 가뭄이 들어도 번성할 수 있고, 실제로 그렇게 자라갑니다. 경건한 사람은 종종 그의 세상에서의 환경이 열악해질 때 가장 잘 자랍니다. 지갑을 위해 그리스도를 따르는 사람은 유다와 같습니다. 떡과 고기 때문에 그분을 따르는 사람들은 마귀의 자녀들입니다. 그러나 사랑하기 때문에 그분을 따르는 사람들은 그분의 사랑받는 자녀들입니다. 주여, 이 세상의 유익이나 이득의 지니필 안에서가 아니라 당신 안에서 내 생명을 발견하게 하소서.


저녁

여호와가 너를 항상 인도하여 - 이사야 58:11


  "여호와가 너를 인도하리라." 천사도 아니고 바로 여호와께서 당신을 인도하실 것입니다. 여호와께서는 천사가 백성들 앞에서 인도하여 광야를 지나가게 하실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나 모세는 "주께서 친히 가지 아니하시려거든 우리를 이 곳에서 올려 보내지 마옵소서"(출 33:15)라고 말했습니다. 그리스도인이여, 하나님은 당신의 지상에서의 순례길을 천사의 인도에 맡기시지 않습니다. 그분 자신이 그 키를 잡고 계십니다. 당신은 구름기둥, 불기둥을 볼 수 없겠비만, 여호와는 당신을 포기하지 않으실 것입니다.

  "여호와가 너를 인도하여" ― 여기서 하여(shall)라는 말을 주목하십시오. 이 말이 그것을 얼마나 확실하게 만들까요! 하나님이 우리를 포기하지 않으신다는 것은 얼마나 확실한 진리일까요! "하여"라고 하는 말은 사람들의 맹세보다 얼마나 더 보배로울까요! "내가 결코 너희를 버리지 아니하고 너희를 떠나지 아니하리라"(히 13:5). 그 다음에는 항상(continually)이라는 부사를 주목하기 바랍니다. 우리는 때때로 인도를 받는 것이 아니라 우리에게는 지속적인 인도자가 계십니다. 우리는 가끔 우리 자신의 판단에 따르도록 남겨져 방황하지 않고, 항상 위대하신 목자의 인도하는 음성을 듣도록 되어 있습니다. 만일 우리가 그분의 말꿈치를 따라간다며 결코 실수가 없고, 의의 길을 따라가야 할 도성으로 인도를 받을 것입니다.

  만일 당신의 인생에 갑작스러운 변화가 일어난다면, 멀리 떨어진 해안으로 이주하거나 갑자기 가난하게 되거나 한다면, 지금보다 더 팩임 있는 자리로 승진을 한다면, 또는 생소한 사람들 사이로 떨어지게 되거나 원수들 사이에 떨어지거나 한다면, 그래도 절대로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왜냐하면 "여호와가 당신을 항상 인도하시기" 때문입니다. 당신이 하나님을 가까이 하는 삶을 살거나, 당신의 마음이 거룩한 사랑으로 항상 뜨겁다면, 당신이 구원받지 못할 딜레마는 찾아오지 아니할 거입니다. 하나님과 동행하는 사람은 ㅈㄹ대로 실족하지 않습니다. 에녹처럼 하나님과 동행하십시오. 그러면 절대로 길을 잃지 아니할 것입니다. 당신은 당신을 인도해 줄 무오한 지혜, 당신을 위로해 줄 불변의 사랑, 당신을 방어해 줄 영원한 능력을 갖고 있습니다. "여호와 ― 의 단어를 잊지 마십시오. "여호와가 너를 항상 인도하리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