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보공간**/스펄전 묵상

항상 기도하고 - 스펄전 묵상

by With Lord 2016. 2. 6.

2월6일

아침

항상 기도하고 - 에베소서 6:18


  우리는 기도를 배운 첫 순간부터 지금까지 얼마나 많은 기도를 해왔는지 모릅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우리의 기도는 우리 자신을 위한 간구였습니다. 우리는 하나님께 은혜를 베풀고 우리 죄를 용서해 달라고 기도했습니다. 그러면 그분은 들으셨습니다. 그렇지만 그분이 우리의 죄를 안개처럼 제거하셨을 때부터 우리는 우리 자신을 위한 기도를 더 많이 드렸습니다. 우리는 성경의 은혜를 구하고, 좋은 길은 가고 좋지 않은 길은 가지 않는 은혜를 달라고 기도했습니다. 우리는 믿음에 대한 새로운 확신, 약속에 대한 실제적 위로, 시험으로부터의 구원, 말씀대로 살 수 있는 능력, 시련을 이기게 하는 역사 등에 대해서도 기도했습니다. 우리는 거지가 항상 먹을 것을 구하러 다니는 것처럼, 우리의 영혼을 위해 하나님께 나아가 간구했습니다.

  하나님의 자녀여, 당신은 당신의 영혼에 대해 다른 곳에서는 절대로 어떤 도움도 얻을 수 없다는 사실을 명심하십시오. 당신의 영혼이 먹은 모든 양식은 하늘로부터 흘러나온 것입니다. 당신의 영혼은 그 자체만으로는 자라거나 절대로 부요하게 될 수 없었습니다. 그것은 항상 하나님의 은혜의 수해자였습니다. 당신의 기도들은 드리는 순간 영적 은혜들을 무한히 담고 있는 하늘로 올라갔습니다. 당신의 소원들은 셀 수 없이 많았고, 그러기에 그 성취 역시 무수히 많았습니다. 당신의 간구들은 하나님의 은혜들이 다양한 것만큼 다양했습니다. 그렇다면 당신은 "나는 주님을 사랑하는데, 그것은 그분이 내 간구의 음성을 들어주셨기 때문입니다"라고 말할 이유를 갖고 있지 않겠습니까? 왜냐하면 당신의 기도들은 많았고, 또 그만큼 그것들에 대한 하나님의 응답도 많았으니까요. 그분은 환난의 때 당신의 부르짖음을 들으시고 당신을 강하게 하셨으며, 심지어는 당신이 은혜의 보좌 앞에서 두려워 떨고 의심할 때에도 당신을 도와주셨습니다. 그러므로 반드시 이것을 기억하십시오. 당신의 힘없는 기도를 이처럼 크신 은혜로 들어주신 하나님께 올려드리는 감사로 당신의 마음을 가득 채우십시오. "내 영혼아 여호와를 송축하며 그의 모든 은택을 잊지 말지어다"(시 103:2).


저녁

서로 기도하라 - 야고보서 5:16


  즐거운 마음으로 중보의 기도를 드릴 때, 하나님은 항상 그 기도를 기쁘게 받으신다는 것을 기억합시다. 왜냐하면 주님의 기도가 바로 이런 기도였기 때문입니다. 우리의 큰 대제사장께서 지금 금향로 안에 피우고 계신 향연(香煙) 중에 자기 자신을 위해 피우신 것은 하나도 없습니다. 그분의 중보는 기도들 중에 최고의 기도입니다. 그러기에 우리의 기도도 그분의 닮을수록 더 잘 받아들여질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 기도 속에는 성령의 열매들 곧 사랑, 믿음, 형제에 등에 더 크게 맺혀있고, 그리스도의 보배로운 역사를 통해 우리가 하나님께 드릴 수 있는 봉헌 가운데 가장 향기로운 제물로서, 가장 좋은 향유가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또 중보의 기도는 굉장히 효력 있는 기도라는 점을 기억합시다. 그 응답의 결과는 얼마나 놀라울까요! 하나님의 말씀은 중보에 대한 놀라운 응답들로 충만합니다. 신자여, 당신의 손에는 강력한 엔진이 있습니다. 그러니 그것을 잘 사용하십시오. 쉬지 말고 사용하십시오. 믿음으로 사용하십시오. 그러면 당신의 형제들에게 확실히 축복을 선사할 것입니다. 당신이 하늘의 왕 앞에 있다면, 그분께 고난 속에 있는 지체들을 위해 호소하십시오. 은혜를 받아 그분의 보좌 앞에 나아갔을 때, 그분이 "구하라, 그러면 네가 원하는 것을 주리라"고 말씀하신다면, 자신을 위해서마 구하지 말고 그분의 도우심이 필요한 많은 사람들을 위해서도 기도하십시오. 만일 당신이 큰 은혜를 받았는데 중보의 기도를 드리지 않는다면, 그 은혜는 한 알의 겨자씨만큼 작은 것이 되고 말 것입니다. 당신은 당신의 영혼이 위험에 빠졌을 때 그것으로부터 벗어나기에 충분한 은혜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당신이 다른 사람들의 필요를 가득 실은 뱃짐을 당신의 은헤의 배 속에 실어 나를 수 없다면 당신은 은혜의 홍수 속에 침몰하고 말 것입니다. 그들을 위해 기도할 때, 당신은 주님으로부터 당신이 아니면 얻을 수 없는 풍성한 축복을 그들에게 가져다줄 수 있습니다.


      "내가 은혜의 보좌를 잊고 있다면,

      오, 내 손은 그 능력을 잃고

      내 혀는 침묵하고, 냉랭하고, 잠잠하며,

      이 심장은 고동을 멈추고 말 것이다."

댓글